갓 오브 워 '마법의 끌' 퀘스트를 진행하기 위해서 가게되는 지역인 '타무르의 시체' 의 각종 소재, 상자, 오딘의 눈 까마귀, 보스전 등 공략을 정리하겠습니다.
타무르의 시체 지역에서는 얼음 고대상, 돌수염 왕, 마그니와 모디, 발키리 군느르와의 보스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타무르의 시체 공략
일단 내리자마자, 신비한 관문 너머로 보이는 오딘의 눈 까마귀를 도끼를 던져 처리해줍니다.
늑대인간을 처리한 후에, 파괴수정을 돌려가면서 전격화살을 쏴서, 오른쪽에서는 소재 상자를 얻고 왼쪽으로 들어가 진행합니다.
진입해서 길을 따라가면, 사슬 타고 올라가는 쪽에서 더 들어가면 상자가 있으니 챙기고나서 올라갑니다.
마주치는 늑대인간들이랑 몹들을 처리하고 나면, 룬 모양으로 막혀있는 길이 있고 바로 왼쪽에 조정가능한 룬이 하나 있습니다.
막힌 곳 오른쪽에 박혀있는 룬이 있는데, 파괴수정을 던지고 전격화살을 쏴서 부숴줍니다.
막힌 곳 반대편에는 있는 돌아가는 표지판에 도끼를 던지면 룬이 올라오는데 그때, 또 도끼를 던져서 룬을 맞춰줍니다. 그 왼편에는 수정기둥이 있는데, 파괴수정을 던지고 전격화살을 쏴서 떨어뜨려둡니다.
룬을 맞춰서 열린 곳에서는 도끼 던지기 데미지를 6% 증가시켜주는 '감시대의 표식'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아까 떨어뜨려둔 수정기둥을 꽂아주면 '영역의 균열'이 생성되어서 '영역의 가루'를 얻을 수 있습니다.
얼음 고대상 보스
한 가운데 얼음 뭉치 같은 것이 있는데 '얼음 고대상'으로 때리면 바로 보스전이 시작됩니다. 얼음 고대상은 레이저를 쏘느라 가슴이 열렸을 때, 공격하면 떨어지는 돌맹이를 다시 가슴이 열려있을 때, 던져서 딜타임을 잡을 수 있습니다.
처치하여 '고대상의 심장', '고대상의 자갈', '방어의 서리 표지' 등을 획득합니다.
돌기둥을 지나서 앞으로 가면, 트롤 2마리를 비롯해서 몹이 쏟아져 나오는데 다 잡고나서 신드리랑 얘기하고 수염가닥에 달린 파괴수정을 모두 전격화살을 쏴서 부셔줍니다. 가운데 파괴수정은 도끼로 돌려야합니다.
처음 만나보는 '여행자' 몬스터를 마주치는데, 후방은 방패가 있어서 무적이고 공격 후 딜레이를 노려서 공격해야합니다. 항상 슈퍼아머 상태이기 때문에 딜을 적당히 끊어가면서 넣어야됩니다.
공격 회피시에 회피-구르기 2번을 천천히 나누어 사용해야 공격을 완전히 회피할 수 있습니다. 처치하면 '여행자의 전리품'과 '여행자의 방어구 파편'을 드랍합니다.
여행자를 처치하고 돌을 끝까지 땡겨서 은편 상자를 열 수 있습니다.
다시 돌을 반대로 끌어다 놓고, 검모양 조형물에 도끼를 던져서 돌린 후에 올라가면 상자가 있습니다.
평타에 서리 강화를 부여하는 룬 공격(강) '서리의 축복'을 얻습니다.
다시 내려와서 돌 틈을 지나서 가다보면 매달려 지나가는 구간이 있는데, 왼쪽 아래에는 은편 상자가 있으니 챙긴 후 오른쪽으로 갑니다.
끈처럼 생긴거에 가까이 가서 밀고, 전격화살을 쏘는 것을 두번 반복하면 얼음이 무너집니다.
마지막으로 한번 더 전격화살을 쏘면 오른쪽에 숨어있던 상자에서 소재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후 끈을 타고 올라가서 진행합니다.
오른쪽에 있는 개구멍에 나무 판자를 부신 후 아트레우스를 보냅니다. '겨울-봄-여름-가을' 순으로 어머니가 노래를 부르셨다면서 시간을 역순으로 배열하라고 합니다.
'가을-여름-봄-겨울' 순으로 문양을 맞춥니다. 즉, '잎-태양-꽃-눈' 순으로 배열하면 퍼즐이 풀립니다. 올라가면서 나오는 적들을 열심히 잡아줍니다. 마지막에 원판이 무너지려할 때, 양쪽에 있는 파괴수정에 전격화살을 쏜 뒤에 점프해서 올라가야합니다.
돌을 밀고 아래로 떨어진 다음에 벽을 잡고 진행하다보면 아래에 상자가 보이는데 우선 왼쪽으로 뛴 뒤에 얼음이 무너지고나서 아래로 내려와서 우측으로 갈 수 있습니다. 소재를 얻고 다시 좌측으로 진행하면 '연회장'에 다다릅니다.
연회장에 들어서면 보이는 파괴수정이 달린 샹들리에를 전격화살로 3번 쏘면 바닥에 파괴수정이 떨어집니다.
돌수염 왕 보스
바닥에 떨어진 파괴수정을 앞에 보이는 세개의 얼음더미에 각각 던져서 전격화살을 쏘면, 늑대인간, 오우거, 보스인 돌수염 왕을 상대하게 됩니다.
돌수염 왕은 무슨 그냥 트롤입니다. 보상으로 아트레우스의 '멧돼지 쇄도' 소환스킬을 줍니다.
뒤편에 보이는 상자에 파괴수정 전격화살 콤보로 나무를 제거하고 늑대인간 쪽 길을 따라 올라가서 열면됩니다. 위쪽에서는 신드리가 있어서 정비할 수 있고 마그니와 모디가 얘기하는 소리가 들립니다. 길을 따라 가면 마그니와 모디의 보스전입니다.
마그니와 모디 보스
마그니와 모디 두 명의 보스를 한번에 상대하게 됩니다. 하지만 공격의 회피판정도 널널하고 그다지 위협적이지 않습니다. 아트레우스와 각각 한명씩 맡고 싸우게 되지만, 뒤에서 들어오는 공격신호를 잘 캐치하여 피해야합니다.
방패를 들고 있는 모디의 경우 L1키 두번 눌러서 방패치기로 가드를 해제시키면 됩니다. 체력을 어느정도 깎으면 주저앉으면서 무적상태가 되는데 이때, 다른 한명도 체력을 깎으면 마그니와 모디가 방패와 검을 부딪히면서 폭풍우를 일으킵니다.
폭풍우 속에서는 마그니와 모디가 보이지 않고 위험표시만 생기는데 R스틱으로 위험스틱 방향으로 움직여 L1으로 가드하면 끝입니다. 2페이즈부터는 페이크를 주기도 하는데 위험표시만 잘 보고 있으면 문제 없습니다.
처치하면 '레입트 합금'과 '얼어붙은 불꽃'을 얻습니다.
그리고 이제 '끌'을 얻게되어 거울 모양으로 잠겨있던 문들을 열 수 있게 됩니다. 다시 연회장으로 돌아가 신드리를 만나고, 봉인을 풀고 문으로 들어갑니다.
좌측에는 나무로 잠겨있는 소재 상자가 정면에는 수정을 꽂는 곳이 보입니다. 지나쳐서 우측으로 돌면 파괴수정을 얻을 수 있어 소재 상자를 열 수 있습니다.
위쪽을 보면 수정이 걸려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파괴수정을 던지고 전격화살로 폭발시켜 떨어뜨린뒤 꽂으면 '영역의 균열'이 생기고 '영역의 가루'를 얻습니다.
길을 따라가면 다음과 같은 지형이 나오는데 오른쪽 틈으로 아트레우스를 올려보낸뒤 걸쇠를 부숴서 수레에 아트레우스를 태우고 톱니를 당겨서 수레를 다시 땡겨온 뒤 수레 위 톱니를 도끼로 얼리고 탑승 후에 도끼를 회수해서 이동하면 됩니다.
나가면 다시 선창으로 돌아가는데, 옆에 있는 봉인된 문을 열고 들어가면 '오딘의 숨겨진 방'에 진입할 수 있습니다.
군느르 발키리 보스
오딘의 숨겨진 방에서 엘레베이터를 타고 내려가면 신비한 관문과 은편 상자, 정면 위에 소재 상자를 얻을 수 있고 정면으로 진행하면 됩니다.
발키리 군느르에게 가까이 가면 바로 전투가 시작되므로 위에 있는 오딘의 눈 까마귀를 가까이 가기전에 처치해야합니다.
군느르는 처음 맞으면 억 소리나는 데미지를 자랑하지만 몇번 죽다보면 패턴이 금방 눈에 보일만큼 단순합니다. 근접 상태와 원거리 상태로 나누어 패턴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근접에서는 일반적으로 날개 휘두르기를 두 번 사용한 후에 가드 가능 공격 혹은 가드 불가 공격으로 이어집니다. 날개 휘두르기는 방패로 막은 뒤, 가드 가능 공격이 이어지면 패링 후 딜타임, 가드 불가 공격이 이어지면 스텝 후 딜타임을 잡으면 됩니다.
원거리에서는 깃털 날리기 혹은 달려들기를 사용합니다. 깃털 날리기의 경우는 스텝으로 피하면 되고, 달려들기의 경우 미리 방패를 들고 있는 것이 아니라 패링이나 회피를 시도해야 합니다.
패링만 능숙하게 한다면 큰 어려움 없이 잡을 수 있는 보스입니다. 처치 시 '군느르의 투구', '아스가르드 철', '죽은 시종의 깃털'을 드랍합니다.
패링 판정 시간을 늘려주는 '보호의 금빛 부적'을 끼고 가면 매우 용이하며, 룬 공격(약)은 '리바이어던의 진격'으로 달려들건 공중에 뜨건 경직을 걸어 패턴을 씹을 수 있습니다. 룬 공격(강) '서리의 축복'을 사용하면 계속 경직이 걸려서 거의 반격하지 못합니다.
'최신 게임소식 > 갓 오브 워'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갓 오브 워 토르 조각상 부수기, 추락한 망치 (0) | 2022.01.29 |
---|---|
갓오브워 베이더르가르드 룬상자 n 위치 (0) | 2022.01.28 |